본문 바로가기
애니리뷰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3기 - 흑부리 마왕의 야망 / 줄거리 등장인물 명장면

by merryhappymerry 2024. 4. 21.
반응형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3기 흑부리 마왕의 야망 포스터

 

<극장판 짱구는 못 말려 3기 흑부리 마왕의 야망> 줄거리

<극장판 3기 짱구는 못 말려 - 흑부리 마왕의 야망> 줄거리를 소개합니다. 타임 패트롤 대원인 '링링'은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의 흐름을 순찰하던 중 서기 1970년 경에 시간 지진이 발생한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왠지 수상한 냄새가 나서 현장에 출동하려 하는데 어쩐지 통신이상으로 본부와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그때 정체를 알 수 없는 시간 어뢰가 '링링'의 타임머신을 공격해 옵니다. 공격을 피하는 중 타임머신이 고장 나서 급하게 탈출을 한 곳이 '흰둥이' 집 밑의 땅속이었습니다. '링링'은 흰둥이 몸을 빌려서 짱구네 가족에게 도움이 청합니다. 하지만 짱구네 아빠 '신형만'은 곧 출근해야 되는 시간이고, 엄마 '봉미선'은 공상 과학 영화는 질색이라며 경찰에 이야기하는 게 낫지 않겠냐며 돕고 싶지 않아 합니다. 하지만 '링링'의 계속된 설득과 '흰둥이'의 친구로서 '흰둥이'를 도와주고 싶다는 '짱구'의 바람으로 짱구네 가족이 '링링'을 돕기로 합니다. 그래서 짱구네 가족과 '링링'은 비상 타임머신을 타고 16세기 후반으로 날아갑니다. 도착한 곳은 불타버린 성의 터. 도착하자마자 짱구네 일행은 '흑부리 마왕'의 부하들을 만나 공격당할 위기에 처했는데, 그때 '하리용'이 나타나서 이들을 구해줍니다. 그리고 짱구네 일행을 '3명의 허접한 졸개와 개 한 마리'라고 부르며 기다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3명의 허접한 졸개와 개 한 마리'는 하 씨 집안에 전해 내려오는 전설로 하 씨 가문에 어려움이 닥치면 언제나 3명의 허접한 졸개와 개 한 마리가 나타나, 집안의 마지막 후손이 그들과 힘을 합쳐 구슬이랑 보검을 가지고 쓰러진 집안을 다시 일으킨다는 이야기입니다. '하리용'의 집안을 망하게 한 '흑부리 마왕'이 '링링'을 공격하고 미래에서 시간의 질서를 어지럽힌 나쁜 놈이라는 예감이 듭니다. 시간의 질서를 올바르게 하고, '하리용'의 복수를 향한 여정을 담고 있는 <극장판 짱구는 못 말려 3기 - 흑부리 마왕의 야망> 줄거리였습니다.

 

등장인물

애니메이션 영화 <극장판 짱구는 못 말려 3기 - 흑부리 마왕의 야망>에는 선한 캐릭터는 짱구네 가족과 함께 '링링', '하리용'이 등장합니다. 악역으로는 '피에르 조커'가 등장합니다. 먼저 짱구네 가족을 소개합니다. 3기에도 '짱구' 동생 '짱아'는 아직 태어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빠 '신형만'과 엄마 '봉미선', 아들 '신짱구', 강아지 '흰둥이'가 짱구네 가족으로 등장합니다. 짱구네 가족이 시간 여행을 하기 위해 타임 슈트를 입는데, '짱구'가 입은 타임 슈트에는 스페셜 기능인 3번의 도움 요청 기능이 있어서 "도와줘라아싸라비아"라고 외치면 상황에 맞게 3번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으로 '짱구'가 큰 활약을 합니다. '링링'은 30세기 미래에서 온 타임 패트롤 대원입니다. 타임머신을 조정하며 무기나 기계를 잘 다루지만 현재는 '흰둥이' 몸을 빌려서 대화하고 있기 때문에 짱구네 가족과 '하리용'을 서포트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16세기에 살고 있는 15세 '하리용'은 지금은 불타서 없어진 하 씨 가문의 마지막 장손입니다. '흑부리 마왕'에 의해 부모님을 모두 잃고 여동생은 구술에 봉인 당해 혈혈단신으로 1년 동안 숨어 지내며 복수를 계획했습니다. 마침내 집안의 전설로 내려오는 '3명의 허접한 졸개와 개 한 마리'(=짱구네 가족과 흰둥이 몸에 붙은 링링)를 만나서 '흑부리 마왕'을 물리치기 위한 여정을 떠납니다. 주로 장검을 이용해서 싸우지만 기마술도 뛰어납니다. 그의 파트너 적토마 '엔지'는 조금 사납지만 발이 빠르고 똑똑한 명마로, '하리용'과 '엔지'가 함께 할 때 뛰어난 전투 능력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악역 '피에르 조커'는 '링링'과 같이 미래에서 온 자로 시간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시간범죄자입니다. 자신의 이름을 역사에 남기겠다는 야망을 이루기 위해 시간에 끼어들어 역사를 왜곡하고 있습니다. 팔다리가 길고 키도 크며, 싸우는 것을 좋아하고, 경박한 성격으로 입고 있는 옷과 이름을 생각했을 때 피에로와 조커를 생각나게 하는 캐릭터입니다. 자신의 야망을 이루기 위해 '흑부리 마왕'으로 변장하고 16세기를 어지럽히고 있었습니다. 시간여행과 복수라는 주제의 이야기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만들어준 매력적인 주인공들이었습니다.

 

명장면&명대사

짱구네 가족과 '링링', '하리용'은 '흑부리 마왕'에게 복수하기 위한 여정을 떠납니다. '하리용'에게는 '엔지'라는 말이 있지만 짱구 일행에게는 말이 없어서 걸어가느라 총 2일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제가 소개할 명장면과 명대사는 이틀 동안의 여정의 시간 중에 있습니다. 아침 햇살이 비추는 숲 속의 아름다움과 '하리용'의 감정을 잘 보여준 둘째 날 아침 장면과 '하리용'의 각오를 볼 수 있었던 대사를 명장면과 명대사로 소개합니다. 여정의 첫날밤, 언제 누가 쳐들어올지 몰라 지난 1년 동안 누워서 자본적이 없던 '하리용'에게 짱구네 가족들은 누워서 자는 것이 어떠냐며 제안합니다. 괜찮다고 거절하다 계속되는 권유에 1년 만에 누워서 잠을 자게 된 '하리용'은 어렸을 적 어머니와 있었던 추억의 장면을 꿈꿉니다. 꿈속에서 '하리용'은 꽃 밭에서 날아다니는 나비를 손에 가뒀고, 어머니는 "하찮은 생명이라도 장난으로 목숨을 빼앗아서는 안된단다. 누군가의 환생일지도 모르니까."라는 이야기를 해줍니다. 어머니의 말씀에 따라 '하리용'은 나비를 놓아주고 날아가는 나비를 바라보다 잠에서 깨어납니다. 홀로 일어난 '하리용'은 아침 햇살이 빛나는 숲 속에서 결의를 다지 듯 칼을 빼들어 휘둘러 봅니다. 적을 앞둔 것 같던 매서운 눈동자는 곧 풀어지며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환한 웃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둘째 날 밤, 온천이 있는 지역에 머무르게 됩니다. '짱구'와 '링링'은 '하리용'의 비밀과 가문의 이야기를 듣게 되고, '하리용'의 속마음도 알게 됩니다. '하리용'은 '짱구'에게 "너희들을 만난걸 하늘에 감사해. 큰 싸움을 앞두고 이렇게 마음이 평화롭고 호수처럼 고요했던 적은 처음이거든. 이게 다 짱구 너랑 너의 부모님을 만난 덕분이야. 정말 고마워. 이제 내가 잃을 수 있는 유일한 건 나의 목숨뿐이야."라는 이야기를 마지막으로 날이 밝아 오는 것을 발견하고 본격적으로 '흑부리 마왕'의 본거지를 향하게 됩니다. 가족을 모두 잃고 일 년 동안 울고 또 울었을 '하리용'이 드디어 복수를 향해 가는 길. 꿈속에서 어머니를 만나고 이제는 모든 슬픔과 억울함을 내보일 수 있다고 생각하니 '하리용'은 그제야 마음이 홀가분하여 웃음 짓게 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제 내가 잃을 수 있는 유일한 건 나의 목숨뿐"이라는 이야기에서 '하리용'의 다짐과 용기가 느껴집니다. 영화를 다 보고 나서도 마음에 오래 남았던 장면과 대사였습니다.

반응형